조달청, 2020년 제3회 우수조달물품 조달우수제품 47개 제품 지정

공공구매력을 활용한 혁신제품의 공공조달시장 진입 지원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제3회 우수제품 지정 심사를 통과한 47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했다.

 

이번 우수조달물품에는 혁신성장 8대 선도사업 4개 제품과 19창업벤처 기업 제품이 포함됐다. 이들 제품은 혁신제품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정밀한 지도 제작이 가능한 듀오드론을 비롯해 다차로 환경에서 영상기반 차량번호 인식기술을 적용한 CCTV통합감시시스템 등 혁신적이고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우수 제품들이 선정됐다.

<붙임 1, 2> 우수조달물품 지정 현황 및 특징 있는 주요 제품

 

이번에 지정된 우수제품20237월까지 기본 3년 동안 인정된다. 수출고용 요건이 충족되면 최대 3년까지 연장 능하다.

 

- 우수제품은 특허신제품(NEP)신기술(NET) 등 기술개발제품을 대상으로 기술 및 품질 평가를 거쳐 지정한다. 현재까지 올해 6월 말 기준으로 유효 우수물품 수는 총 1,220개다.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 2019년 연간 구매액은 약 32천억 원이다.

 

 

우수제품으로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

 

 

나라장터 엑스포, 해외조달 시장개척단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외 조달시장 진출 프로그램도 지원받는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앞으로 “91일부터 시행하는 우수조달물품 지정관리규정을 통하여 혁신제품의 우수제품 심사 시 특례심사를 도입하여 우수제품 시장 진입을 지원하겠다.”기술력을 갖춘 우수제품 업체들도 코로나 이후의 시대를 선도할 혁신제품 개발에 노력하길 바라며, 조달청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WRITTEN BY
조달 특허 인증원
지식재산서비스 조달우수제품/성능인증/ 신기술인증/ 녹색인증/ 신제품인증/ 조달등록/ 특허개발 대행/ 특허분쟁 분석 상담 : 010-9880-7783 / 상담 메일 sakp0009@hanmail.net

트랙백  0 ,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