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조달우수제품 지정 등록 관련 질의사항 아래 드립니다.

자료출처: 조달청입니다. 21년 5월 기준이며, 규정은 정말로

수시로 바뀌고 있습니다. 최근 법령집 참조하세요.

 

12. 반드시 공장이 있어야 신청 가능한가요?

일반제품은 반드시 임대 또는 자가 공장이 있어야 하며, S/W 제품인 경우 공장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예외사항) 생산능력이 없는 기술업체(추진기업)의 경우, 1차 심사 이후 협업체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으로 갈음이 가능하며, 1차 심사에 합격한 제품으로서, 협업체의 참여기업이 생산현장실태 확인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또는 중소기업진흥에 관한법률 39조의2에 따라 협업승인을 받은 경우, 1차 심사를 통과한 추진기업에 생산 능력 인정

13. 공장이 해외에 있는 경우 또는 OEM인 경우 신청 가능한가요?

신청 불가합니다. 우수제품 신청자는 신청제품의 제조 및 조달 납품에 관한 모든 권한을 보유한 자임으로 공급의 의미를 갖는 OEM은 제품을 직접 제조한다고 볼 수 없습니다. 또한 해외공장의 경우 신청제품의 직접 생산여부 및 품질성능 상태 등을 확인하기 어려움으로 신청이 불가 합니다.

OEM인 경우 12번의 예외사항을 참조

14. 일부 업체에서 품질인증 없이도 지정신청 가능 하다고 하는데 특허만으로 신청 가능한가요?

특허만으로 신청 할 수 없으며, 융합제품인 경우 등 특별한 사정인 있는 경우 품질인증없이 신청가능하나, 이 경우에도 공인시험기관에서 발급받은 신청서 접수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시험 성적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품질인증을 신청하였으나 발급이 늦어진 경우는 특별한 사정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15. 품질인증없이 공인기관 시험성적서로 신청 가능 한가요?

품질 인증기준이나 시험장비가 없는 경우만 해당되며, 신기술서비스 업무심의회를 통해 1차 심사 대상 여부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시험성적서의 인정기간은 2년입니다.

 

16. 품질인증서의 유효기간은?

품질 인증서는 신청서 접수마감일 기준으로 유효한 인증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17. 조달업체 신규등록방법은?

먼저 공인인증기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인증서를 발급 받으신 후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신규등록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현재 조달업체의 인증서 발급은 인증기관에 관계없이 모두 유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문의는 인증기관에 직접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라장터 홈페이지의 신규이용자등록 조달업체 이용자 입찰참가자격등록신청 메뉴에서 내용을 입력 후 송신 클릭 시행문출력을 클릭 인쇄한 시행문에 기재된 등록신청 관련 제출서류를 관할지방조달청에 온라인 제출 또는 우편·방문 송부 지방청의 승인 (등록신청확인 및 시행문 출력 메뉴에서 승인 여부 확인 가능) 인증서 관리 인증서신규등록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차례로 수행하시면 모두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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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조달우수제품 특허인증 관련 전문 강사의 강의자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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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FHD_cxr0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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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 특허 인증원
지식재산서비스 조달우수제품/성능인증/ 신기술인증/ 녹색인증/ 신제품인증/ 조달등록/ 특허개발 대행/ 특허분쟁 분석 상담 : 010-9880-7783 / 상담 메일 sakp0009@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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