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혁신제품 구매 대상 대폭 확대한다.

혁신제품 구매 운영규정제정 시범구매 대상 확대

 

조달청(청장 정무경)10월부터 혁신제품 구매 대상을 확대하는 등 혁신제품 구매 운영규정을 제정하여 본격 시행한다.

 

이번에 제정된 혁신제품 구매 운영 규정은 종전 혁신시제품 지정·관리 기준폐지하고 새로이 제정하는 것으로

 

개정 조달사업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범구매 대상 조정시범구매 사업의 효과성 제고 방안이 새롭게 반영됐다.

 

변경되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조달청은 그동안 상용화 전 혁신제품을 초기 구매자가 되어 사용하고 시험 성과를 토대로 상용화를 지원해왔다.

이번 개정에 따라 시범구매 대상이 대폭 확대 되어 상용화 전 혁신제품은 물론 정부 연구개발 혁신제품, 기타 공공 혁신성 인정제품 등까지 확대해 혁신제품의 공공시장 진입을 적극 지 원할 계획이다.

 

신적 기술제품이 공공조달분야 정책 조정 기구인 조달정책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면, 납품실적 등의 제약 없이 공공기관이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기술력이 우수한 제품의 공공시장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을 사업화하는 기업의 경우 기존에는 특허 또는 실용신안 등록자 또는 전용실시권자만 허용했지만 이번 개정에 따라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이전에 한해 통상실시권자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혁신제품 시범사용 기관 선정 과정에서는 혁신제품 시범사용 후 구매계획과 구매예산 확보 혁신제품 구매 의지를 적극 반영하면 평가 시 우대하기로 했다.

 

혁신제품 전용몰인 혁신장터등록 절차를 간소화하고 등록 제품을 다양화하는 내용의 혁신장터 운영관리 규정도 개정하여 혁신제품의 공공구매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정부가 혁신제품선도적으로 구매해서 국민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제공하면서 민간의 기술혁신혁신성장을 지원하는 혁신조달 추진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WRITTEN BY
조달 특허 인증원
지식재산서비스 조달우수제품/성능인증/ 신기술인증/ 녹색인증/ 신제품인증/ 조달등록/ 특허개발 대행/ 특허분쟁 분석 상담 : 010-9880-7783 / 상담 메일 sakp0009@hanmail.net

트랙백  0 ,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secret